2019년 소공인을 위한 제품 판매 촉진 지원 모집: 기회를 잡아보세요!



제가 직접 확인 해본 결과로는, 2019년 소공인들을 위한 제품 판매 촉진 지원사업이 기회가 될 수 있겠어요. 특히 소규모 기업 운영자들께 도움이 될 이 지원사업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소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읽어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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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집 대상과 지원 규모

소공인 제품 판매 촉진 지원 사업의 모집 대상은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제조업체, 즉 중소기업확인서 기준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이에요. 이러한 기업의 제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총 230개사 내외를 모집합니다. 아래는 모집 대상과 지원 규모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항목 내용
모집 대상 상시 근로자수 10인 미만 제조업체
모집 규모 약 230개사
지원 적격 자격 중소기업확인서 기준 소상공인



이 지원 사업은 제품의 판매 촉진에 매우 유익할 수 있으며, 자금을 통해 여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므로 많은 소공인들에게 필요한 지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1. 지원 분야 설명

이 지원사업의 선발 분야는 다양하답니다. 하드웨어, ICT융복합, 부품/소재 분야 등에서 소공인 제품이 선정될 수 있어요.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이 지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어요.

  • 하드웨어
  • ICT 융복합
  • 부품/소재

이와 같은 분야에서의 지원은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고 생각해요.

1-2. 지원 항목의 카테고리

지원 내용은 최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되며, 전시회 참가를 포함한 9개 항목을 통해 진행됩니다. 각각의 항목들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전시회 참가
  •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몰 입점
  • 뉴미디어 마케팅
  • 홍보영상 및 광고제작
  • 디자인 제작
  • 인증획득
  • 시장조사 및 컨설팅
  • 해외배송

이처럼 폭넓은 지원 항목들은 소공인들이 효과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정보전달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모집 기간 및 접수 방법

모집 기간은 4월 이내에 2회 분할 진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가 포함되어 있어요. 첫 번째 모집은 2.28(목)까지, 두 번째 모집은 4.19(금)까지예요. 이러한 기간에 맞춰서 신청하셔야 하니 주의하셔야 해요.

2-1. 접수 방법

서류 제출은 e나라도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국보보조금 통합 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근해 보세요.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랍니다.

2-2. 문의 및 연락처 정보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문의하시면 돼요. 아래 연락처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 문의해보세요.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윤준영 042-363-7909 make19@semas.or.kr
홍혜진 042-363-7920 make19@semas.or.kr
정유진 042-363-7907 make19@semas.or.kr

이러한 연락처를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해요.

3. 소공인을 위한 정보 제공 행사

행사명은 2019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통합 사업설명회입니다. 이 설명회는 2019년 소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신청서 작성, 제출 방법 안내를 목적으로 하고 있어요. 이 설명회는 소공인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이기도 해요.

3-1. 설명회 일정 및 장소

설명회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구분 일시 지역 장소
1 2.12(화) 대구 공단 대구 전용 교육장 혁신실
2 2.13(수) 부산 부산역 회의실 513호
3 2.15(금)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07호
4 2.19(화) 광주 광주역 회의실 무등산실
5 2.20(수) 대전 공단 대전 전용 교육장 혁신실

이 일정에 맞춰서 참석해보시면, 필요한 정보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3-2. 주요 내용 및 질의 응답

설명회에서는 모집 공고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여기서는 특히 소공인 제품 판매 촉진 지원 사업, 소공인 제품·기술 가치 향상 지원 사업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4. 수요자 중심의 지원사업

소공인들에게 필요한 지원은 무엇일까? 저는 이러한 지원사업이 소공인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에 맞도록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에 따라 여러 업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4-1. 참여 업체의 목소리

많은 소공인들이 미비한 마케팅, 제품 홍보의 부족을 토로해요. 이러한 목소리를 통해 사업계획 및 지원 내용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겠어요. 아래의 리스트에서 소공인들이 주로 느끼는 문제점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 정보 부족으로 인한 마케팅 미비
  • 제품 홍보 방안 제한
  • 해외 진출의 어려움

이런 문제들은 실제로 제가 경험해보았던 고객들의 이야기여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지원사업이 설계되면 더욱 의미 있는 지원이 될 거라 생각해요.

4-2. 정부의 클라이언트 중심 정책

이와 같은 정책은 소공인들의 목소리를 실질적으로 반영해야 하며, 정부가 고객의 편에 서는 정책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이러한 지원사업을 통해 소공인들이 보다 효율적인 판매 체계를 갖춘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믿어요.

5. 소공인 제품 판매 촉진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소공인 제품 판매 촉진 지원사업은 많은 예비창업자나 소공인들에게 필수적인 사항이에요.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통해 판매를 촉진하고, 보다 나은 사회적 판단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래요.

5-1. 다양한 시도와 도전의 중요성

흔히 창업이라는 단어가 너무 어려운 것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그러나 실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있으니 많은 소공인들이 도전해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다양한 제품들이 빛을 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들은 훨씬 넓은 시장에서 경쟁할 역량이 생길 거예요.

5-2. 미래 지향의 지속적인 지원 필요

이러한 지원사업은 단발성이 되어서는 안 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필요가 있어요. 수요자의 피드백과 시대의 흐름에 맞춘 유연한 정책 적용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그래서 지속 가능한 소공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이뤄내야 하는 것이죠.

자주 묻는 질문 (FAQ)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지원금 신청을 위해선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등 기본적인 서류가 필요해요.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선정되는 비율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니 조기 신청이 도움이 될 거예요.

냉난방기 같은 소비재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해당 지원사업은 주로 제조와 관련된 제품이어서 소비재는 조건을 충족해야 하니 사전 확인이 필요해요.

전시회 참가 지원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전시회 참가는 정부가 선정한 지원 항목에 따라 진행되며,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게 되지요.

많은 소공인들이 이 기회를 통해 성장하고, 더욱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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